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관련리뷰

다소 아쉬웠던 웨딩카 꾸미기 세트 작업 후기

얼마전 친구가 결혼식 전날 자신의 차를 타고 움직일꺼라고 해서 웨딩카를 꾸며달라는 부탁을 받았습니다. 참 고민이 많이 되더군요. 친구의 결혼식이니 만큼 성격대로 대충 하기에는 친구와의 관계가 좀 컷었기에 차량을 인터넷에 돌아나니는 웨딩카 세트를 구입을 해서 장착을 할까? 아니면 웨딩카를 렌트를 할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친구만 아니였으면 그냥 인터넷에서 대충 사서 붙였을텐데요. 아마 저와 같이 이런입장이신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부탁을 하는 것이기에 많은 고민을 하고 결정해야 하는 입장이 저와 같은 결정을 해야 하시는분에게 공감이 되는 부분일텐데요.

저처럼 인터넷에서 구매를 하여 선물할 분들에게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인터넷에 웨딩카를 검색을 하면 똑같은 제품만 검색이 됩니다. 판매자는 다르지만 제품은 하나같이 똑같은 제품으로 검색이 됩니다. 구성 제품의 모양도 크게 다르지 않더군요. 모델 차량은 아우디였는데 참이쁘더군요. 제가 장착할 차량은 국민차 K5입니다. 여기에 장착할 웨딩카 세트는 본넷에 붙힐 대형 리본과 Married 문구와 하트와 하트열매? 열매비슷한 내용물과 자동차 손잡이에 붙이는 4개의 손잡이 리본이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모델 차량처럼 뒷부분에 대형 리본은 추가금액을 지불하면 구매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불만 하나는 추가적으로 구매한 리본이 세트에 포함된 제품이 아니기에 따로 추가구매를 해야 하는데 판매가격이 기본구성가격에 비슷한 금액에 판매되고 있기에 차를 꾸밀려고 하는 사람에게 보기 안좋은 상술이 될수 있다고 생각이 들더군요.

제품 세트 자체가 뒷부분이 휑한데 이를 보안할려면 참 애매한 가격에 리본을 사서 달아야 하는데  아무리 파는 사람 마음이라지만 좀 지나친 상술이 아닌가 싶더군요.

                   

재질은 부직포? 비슷한 재질에 큐방이라는 문어발 뽁뽁이로 장착을 하는 방식입니다. 설명에는 단단하게 고정된다고 하는데 저는 이 큐방 품질이 너무 않좋은것들이 많아서 장착후 10분정도 지나니 금방 들뜨기 시작하더니 금방이라도 떨어질것 같더군요. 사진을 보시면 큐방이 쭈글쭈글 하다는걸 보실수 있으실겁니다.

제품 자체는 크게 불만이 없었지만 큐방이 너무 부실해서 장착을 하고 주행은 될수 있으면 피하던가 아니면 보강을 해서 사용하시는걸 권하고 싶습니다. 이대로 주행을 하시면 잘못하면 큰사고로 이어질수도 있기에 주의를 하시는게 이런 좋은날은 좀더 조심해야 하지 않을까요?

저는 이런점에서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서로를 위해 주행까지는 하지 않는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이손잡이 리본이 참 마음에 들더군요. 자동차 도어 손잡이에 리본을 달아주는것만으로도 차가 참 많이 달라보였습니다. 도어리본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하지만 자동차 옆 손잡이는 기본적으로 4개를 제공해주고 있지만 어떤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사이트 에서 제공하는 모델 차량 이미지처럼 추가적으로 구매해서 사이드 미러에도 장착을 하고 싶었는데 따로 추가해서 구매를 할수 없게 되어있다군요. 조금 당황스러웠습니다.

게으른 성격이라서 전화 문의를 하고 추가적으로 구매 할수 있느지 없는지 에 대한 확인은 못했었는데 다꾸미고 나서 조금 아쉬운감이 들었습니다. 추가비용이 얼마나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문의를 하셔서 구매할수 있으면 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k5에 장착을 하고 난 모습입니다. 퀄리티는 참 좋았습니다. 큰비용을 들이지 않고 분위기를 낼수 있다는게 웨딩카 세트에 장점같습니다. 전용 차량 렌트를 했으면 세트비용보다 두배? 이상으로 비용이 나가었겠지만 작업해준 성의? 이런걸로 때워서 저렴하게 넘어갈수 있다는게 이작업에 가장큰 장점이 될수 있었던것 같네요.

결혼식장을 빠져나오니 웨딩카를 꾸미신분을 보게 되었습니다. 문어발 큐방이 2개씩이나 들어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난리가 나있네요.이런걸 자신있게 주행해도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하는 판매자분은 조금 많이 반성해야 하지 않은가 싶습니다. 어쩌면 생에 한번 뿐인 날에 좋은 기억이아닌 나쁜기억으로 남을지도 모르니까요. 다시한번 주의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품 자체는 만족스러웠지만 빨판 큐방에 부실함 에서 너무 많이 마이너스 요인이 있었고. 거기에 추가적으로 구매를 해야 하는 사람에게 보이는 상술까지.. 저는 글쓰면서 판매자에 대한 불만이 가장 큰것 같네요.

10월 결혼식이였지만 12시가 넘어가면서 더운날였습니다. 겨울에 작업하는 분들은 춥겠네요. 생각 해보니까 겨울은 더 문제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친구 또는 가족이 대부분 구매를 해서 선물을 할것이라 생각 하고 있습니다.

결혼을 하는 친구 가족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고 싶지 아쉬워 하는 모습을 보고 싶은 사람들이 아니기 때문에 판매자 분들 꼐서는 좀더 개선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