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48렙 찍고 쓰는 갓겜 듀랑고 초반공략 및 리뷰

 

2016년에 우연히 출시 예정으로 소식을 접했던 듀랑고 드디어 2018년 1월말에 정식으로 오픈이 되었네요. 

듀랑고를 조금이나마 소개를 하고 간다면 배경은 공룡이 돌아다니는 섬에서 살아남기라는 컨셉으로 제작된 게임입니다. 

최근 나온 스마트 게임들을 컨트롤C 컨트롤 V 한 MMORPG들이 판을치는 가운데 플레이방식이 정말 독특한 게임이라 신선한 느낌을 정말 많이 받았습니다.

2004년도에 나온 마비노기란 게임을 기억하시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마비노기는 직업군이 존재하지 않기에 자유도가 굉장히 높았었는데요.  듀랑고가 이컨셉을 복사해온것같더군요. 공룡들의 행동을보고 공격을 할지 회피를 해야할지 정해야 하는것과 직업군이 없기에 플레이하고자 하는 방향으로 캐릭터 역시 육성이 가능한 방시이 과거 마비노기와 같습니다. 스킬은 선택과 하루의 횟수 제한이 있는 스킬취소로 인해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기에 캐릭터 육성에 부담역시 없습니다.  


듀랑고는 자급자족 시스템이기에 자신만의 부족마을을 만들어 키워나가야합니다.  마을에서 할수 있는 일들은 필드에서 아이템을 생산하게 되면 지나가는 못된 유저들은 아이템을 흠쳐가기도 합니다.  마을안에서는 도둑행위가 일어날수가 없답니다. 

또한 부족원 끼리 생산 장비나 무기 및 음식같은 아이템을 공유할수가 있어 서로간의 도움을 줄수도 있습니다. 

여러 블로거들의 공략을 봤는데 공감가는 내용의 공략글은 없더군요. 저도 짬짬이 게임을 해서 47렙을 찍어보고 나름 공략글을 써봤습니다.  

이번 육성 포스팅은 필드 사냥을 위주로 하시는 분들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생산직은 다음 기회에 하도록 할까 합니다.

 

듀랑고에서는 직업군이 없습니다. 하지만 캐릭터를 선택 하실 떄에는 생산관련으로 캐릭터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각캐릭터마다 우선적으로 20레벨이라는 스킬 레벨을 가지고 있는데 채집 / 방어 / 근접전 성향에 캐릭터는 캐릭터를 키우다보면 패시브 마냥 자연적으로 올라가는 스킬레벨 입니다.  반대로 요리 / 건설 / 무기 및 도구 제작 같은 스킬들은 생산의 의해서 레벨을 올리셔야 하기때문에 초반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캐릭터를 추천하고자 한다면 생산군 캐릭터들을 선택하길 바랍니다.

 




1. 왜 스킬 레벨이 오르지 않는 걸까요? 


듀랑고에서는 2가지 종류의 레벨이 존재 합니다. 딱히 정해진 명칭이 없기에 메인레벨과 스킬 레벨로 저는 말하겠습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메인레벨은 캐릭터의 레벨로 생각하시면 편하시겠네요. 메인 레벨이 30이라고 했을떄 서브 레벨이 되는 스킬레벨은 메인 레벨의 30이 넘을수가 없습니다. 필드에서 사냥과 채집으로 경험치를 얻는 플레이어에 비해서 건설 과 생산을 본업으로 하는 분들은 메인레벨의 속도가 차이가 많이 나기에 어느정도 밖에 나가서 사냥도 즐기면서 메인레벨을 올리셔야 원활하게 스킬레벨도 올리실수 있으십니다.


2. 빠른 레벨업은 어떻게 하나요? 


튜트리얼을 하다가 보면은 통신소에서 각 임무 퀘스트를 받아보셨을겁니다. 이임무 퀘스트들은 꽤 괜찮은 경험치를 줍니다. 저렙섬일 떄는 짧은 로테이션 시간을 가지지만 고렙섬 에서는 점점더 길어지기에 꼭 시간 마춰서 임무를 받아가시면서 플레이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거기에 나도 모르게 완료되는 일일퀘스트 에서 완료 된 퀘스트 완료 버튼 누르기 와 진행하기에 부담이 없는 퀘스트를 플레이 하여 완료 한다면 레벨링 하시는데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플레이하면서 필드 사냥으로 얻은 아이템들은 소중한 경험치와 돈이 됩니다. 사냥하고 남은 재료들은 무기로 가공해서 팔면 꽤 좋은 수익이 되고 필요한 아이템을 제조 하는 과정에서도 경험치를 얻을수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경험치를 얻을수가 있으니 재료는 버리기보다 모아두었다가 스킬레벨올릴떄 사용해주세요.필드 선택은 자신에 캐릭터의 성향에 따라서 하셔야합니다. 자신보다 추천레벨이 높은곳에서 원활히 할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30렙 까지의구간은 스킬레벨로 얻을수가 있는 동물길들이기 스킬로 동물을 길들여서 플레이한다면 어렵지 않게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같은 부족에게 부탁을해서 장비를 얻게 된다면 더 높은  레벨의 섬을 플레이할수 있기때문에 빠른 레벨링이 가능하답니다.


3. 스킬 레벨 꼼수좀 알려주세요!



생산직의 40렙 까지의 노가다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무기 / 도구 생산 을 예로 들면 무기를 하나 살려면 나무 나 뼈 그리고 끈 재료들을 이용해서 활이라는 무기를 하나 생산해낼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 완성했을시 해당스킬에 1이라는 경험치를 얻을수가 있죠. 활대를 포함한 대략 10가지 내외의 종류의 재료를 가지고 각 재료를 가공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피로도와 시간을 투자해서 스킬경험치 1을 얻을수가 있는것이죠.


하지만 도구레벨의 보면 요리도구중 돌판이라는 아이템이 하나 있습니다. 돌판은 돌판구이용 재료로 쓰이는 아이템입니다. 돌판에 쓰이는 재료는 큰돌하나 그리고 부서질때까지 쓰는 망치하나입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돌판을 제조하면 동렙 가장 많은 재료가 소모되는 무기제조에서도 얻는 경험치가 1이나 2정도인데 돌덩이 하나 들어는 돌판이 경험치1을 줍니다. 

이런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있는 물건들을 생산해서 레벨링을 하기보다는 아이템이 최소한으로 들어가는 물건들을 생산해서 레벨링을 하시면 좀더 빠르고  편하게 레벨업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야생의땅 듀랑고 이런저런 이야기.

 

찾아보니 6년의 개발 기간을 가지고 만들었다고 하는데 과거 듀랑고를 소개 했던 동영상에서는 있었던 트랩을 사용하지 못했고 트리켈라톱스나 티라노사우르스역시 타지 못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빠른 구현이 되었으면 하네요.

듀량고 출시 초기에는 짜증이 날정도로 오류가 많았었습니다. 오류의땅 듀랑고라는 네이밍을 얻을 정도였으니까요. 이제는 어마어마했던 대기열은 더이상 보이지 않더군요. 하지만 게임플에이 중간중간에 나오는 오류 메세지는 아직도 보이고 있습니다. 하나 고치면 또다른 버그가 보이네요. 지금은 워프시 게임이 튕겨버리는 버그가 있습니다.

 

사실 워프 버그야 항구 이동시에만 튕기는 현상이라 재접속만 하면되니 크게 불편한점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걱정되는건 계발 , 운영 하는곳이 넥슨이라는 것에 불안감을 안가질수가 없더군요. 운영으로 말아먹은 게임이 한두개가 아니니 조금 게임이 돌아간다 싶으면 넘쳐나는 현질 컨텐츠가 생겨날께 뻔한 상황이라 이런점도 생각 하지 않을수가 없더군요. 이익추구를 해야 하는 회사 입장이라 어쩔수 없는것이지만 질나쁜 현질 유도만큼은 안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듀랑고 게임은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 했습니다. 특히 무언가를 만들기위해 저는 주로 무기를 생산하기 위해 이곳저곳을 재료를 찾아 돌아다녔었는데 이 과정이 어떻게 보면 정말 짜증나는 과정일것 같지만서도 만들고나면 얻을수있는 성취감 떄문에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하게 만들었던것 같네요. 

 

현제 48렙을 찍어보고 건설 생산쪽으로 새캐릭터를 육성 하고 있습니다.  진흙을 얻기위해 듀랑고 진흙 을 검색만 몇번인가 하다가 짜증나서 내가 농부 키우고 만다라는 오기가 생겨서 지금은 농부,건설 쪽으로 새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고렙을을 얼릉 찍어 다시하번 이쪽으로 간단한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